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마케팅이란 ? |




마케팅의 정의는 시대에 따라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것은 미국 마케팅학회(AMA)가 내린 정의 인데


“마케팅은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을 전달하며, 고객 관계를 관리하는 조직 기능이자 프로세스의 집합이다.”이라 정의하여 고객의 욕구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무한 경쟁시대가 전개되는 환경 변화에 맞추어 고객의 가치 창출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한국 마케팅학회에서는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이라 정의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개념을 정리 할때 크게 전략의 수립과 실행으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 전략의 수립은 감추어진 부문이며 전략의 실행은 밖으로 들어난 부문 입니다.


전략의 수립은 기업이 내부적으로 진행을 하기때문에 외부인은 잘 볼 수가 없는 부문으로 사람들은 마케팅이라 하면 외부로 들어난 전략의 실행 부분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IPL ; 피플 newsk

+신문잡지 편집, 인쇄, DM발송 +동남아, 홍콩, 대만, 일본 광고 및 행사기획 +종합건축, 리모델링 +www.pipl.co.kr / mykoreakr@naver.com / KakaoTalk ID : pipl, Line ID : pip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