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1. 사전기획


인터뷰는 기자와 취재원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이다. 하지만 이는 독자와 시청자의 입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기자 개인적 만남이 공적인 성격을 가지게 됩니다.




-대상선정과 섭외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하고 섭외 하기 위해서는 대상자의 정보를 알아 내야합니다. 

따라서 뉴스, 인터넷 검색 등의 준비를 통해 쓰고자 하는 기사의 시각을 결정해야 합니다.





-인터뷰 내용 사전 개발 및 전달


인터뷰 대상자를 만나기 전엔 인터뷰 주제에 대해 최대한 자료를 수집해야 하고, 인터뷰 대상자의 이력, 성향, 기고문 등을 사전에 살펴보고 연구한 다음 인터뷰 목적에 따라 질문을 3~5개 정도 미리 준비해 사전에 전달 합니다.


이때 카톡 등 메신저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IPL ; 피플 newsk

+신문잡지 편집, 인쇄, DM발송 +동남아, 홍콩, 대만, 일본 광고 및 행사기획 +종합건축, 리모델링 +www.pipl.co.kr / mykoreakr@naver.com / KakaoTalk ID : pipl, Line ID : pip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