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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집의 재료 Editing of the material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다. 음식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가 음식맛을 더해 주듯 신문도 마찬가지다. 


미려하고 가독성이 높은 신문편집을 하기위해서는 편집기자의 밥상에 좋은 재료를 올려 주는것이 우선인 것이다. 이 같은 재료들은 대부분 취재News gathering取材를 통해서 이루어 지는데 취재는 신문, 잡지, 방송, 통신 등 언론에서 기사(記事)를 작성하기 위한 다양한 자료Materials들을 찾아 내어 수집하는 것을 뜻한다. 


취재활동은 주로 취재기자들이 하는데 출입처(기관, 단체)를 정하여 해당 출입처에 관한 뉴스를 수집하는 방법과 지역별로 구분하여 그지역을 책임지어 기사를 획득 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특별취재팀 형식으로 아주 중요한 사건이 발생하였을 경우 한시적으로 운영하기 한다.


취재방법에는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으면서 취재를 하는 경우와 보도자료들을 보고 글을 쓰는 방법이 있는데 구분되어 지는데 이경우 인터넷이나 출입처의 자료를 조사 분석 하여 확신을 가진후 글을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인터뷰Interview 인데  사전에 인터뷰 대상자와의 주제에 대해 충분한 사전지식에 대해 준비해야 되며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녹취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1-1. 기사 Article


일반적으로 기사란 직접 취재했거나 보도자료나 뉴스통신사의 자료를 가지고 보도의 원칙과 보도기사 작성 형식에 맞게 글을 쓰는것을 말한다. 


이중에 보도기사는 3가지 기본원칙인 1. 정확성Accuracy, 2. 객관성Objectivity, 3. 공정성Fairness 또는 균형성Balance에 입각하여 작성해야 되며 언론윤리강령과 그 실천요강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신문편집에도 통일된 그 신문사만의 스타일 북Style book이 있듯이 기사를 작성할 때도 그 언론사만의 통일된 스타일 북에 의해 작성돼야 한다. (추후 구제적인 기사 작성법 서술)  


1-2. 컬럼, 투고, 제안


1-3. 보도사진 PhotoReportage 報道寫眞


보도사진은 신문, 잡지 등에 게재하는 사진의 한 장르로 사건, 행사, 스포츠 등의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뉴스사진과 기사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그 기사의 내용을 이미지화 시키거나 장식하기 위한 상징사진으로 구분된다.


1-4. 컴퓨터그래픽, 일러스트Computer Graphics, Illustration


1-5. 만평, 만화, 소설Cartoons, Comics, Nov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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